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끄적끄적/Path of Exile

[PoE] 감시자의 눈 고유 주얼 옵션 완벽 정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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패스 오브 엑자일에서 빌드를 완성해나가면서 모두가 중요하게 신경쓰는 부분 중 하나는, 과연 어느 정도의 마나를 점유하여 어떤 오라를 켤 것인가 하는 부분입니다. 플레이어는 본인의 취향에 따라 각종 속성 및 피해 유형이 고려된 공격 오라를 사용할 수도 있고, 회피 및 방어도 등을 챙길 수 있는 방어 오라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. 그리고, 바로 이 오라의 효용을 극대화하여 빌드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것이 바로 감시자의 눈 고유 주얼입니다.

감시자의 눈, 종류와 획득처?

감시자의 눈은 엄밀히 아이템 레벨을 기준으로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. 두 종류 모두 '에너지 보호막 최대치 #% 증가, 최대 생명력 #% 증가, 최대 마나 #% 증가' 옵션은 공통적으로 가지는데, 이외에 아이템 레벨 85의 감시자의 눈은 고유 옵션 두 줄을 가지고, 아이템 레벨 86의 감시자의 눈은 고유 옵션 세 줄을 가집니다. 각 옵션은 순수하게 랜덤으로 뜨기 때문에 86레벨 감시자의 눈이 유효 옵션을 가질 확률이 85레벨 감시자의 눈 대비 훨씬 높고, 모든 옵션이 유효 옵션인 경우에도 훨씬 큰 가치를 가집니다.

85레벨 감시자의 눈은 엘더를 잡으면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고, 86레벨 감시자의 눈은 우버 엘더를 잡으면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. 엘더와 우버 엘더를 잡기 위해서는 특정 지도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, 특정 지도를 클리어한 후 얻을 수 있는 각종 지도 조각들이 필요합니다. 엘더를 잡기 위해서는 정화자, 위압자, 조종자, 박멸자를 잡을 수 있는 통칭 '엘더맵'을 클리어하여야 하며, 우버엘더를 잡기 위해서는 엘더와 쉐이퍼를 반복해서 잡으며 각종 조각들을 모아야 합니다.

위 이미지에서 좌측이 엘더를 잡기 위한 조각들이며, 우측이 우버 엘더를 잡기 위한 조각들입니다.

감시자의 눈, 고유 옵션은

위에서 간단히 말씀드렸듯, 감시자의 눈 고유 주얼은 공통적으로 가지는 일부 옵션 외에 랜덤으로 배정되는 각종 옵션을 가집니다. 이 때 핵심이 되는 것은 바로 랜덤 옵션 부분이며, 이 옵션에 따라 감시자의 눈 고유 주얼의 가치는 휴지 조각이 되기도, 미러급 이상이 되기도 합니다.

3.17 강적 리그에서도 3.16 스컬지 리그와 마찬가지로 은총·결의의 활용 가치가 매우 높게 평가되고 있으므로 은총 및 결의와 관련한 각종 옵션들이 비교적 높은 시세를 형성하고 있고, 각종 '순수함' 오라와 관련한 옵션의 가치는 상대적으로 낮게 평가되고 있습니다. 다만 이같은 아이템의 가치는 추후 패치 및 리그 트렌드의 변화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므로, 감시자의 눈에서 획득 가능한 옵션 전체를 파악하고, 이를 통해 빌드를 구성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향입니다.

3.17 강적 리그 기준, 각종 오라 중에서도 감시자의 눈 고유 옵션과 관련이 있는 오라는 총 17가지(가속, 결의, 단련, 명상, 분노, 악의, 열광, 은총, 자부심, 정밀함, 증오, 진노, 활력 및 불·얼음·번개·원소의 순수함)입니다. 각 오라와 관련한 전체 옵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. 본인의 빌드에서 활용하는 오라를 골라, 그 중에서 빌드를 가장 효율적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챙길 수 있는 옵션을 챙기면 됩니다.

  • 가속의 영향을 받는 동안 주문 피해 억제 확률 +(5–8)%
  • 가속의 영향을 받는 동안 적 처치 시 4초 동안 맹공 획득
  • 가속의 영향을 받는 동안 차원 능력 획득
  • 가속의 영향을 받는 동안 시간의 사슬의 영향을 받지 않음
  • 가속의 영향을 받는 동안 플레이어에게 적용되는 디버프가 (15–20)% 더 빠르게 만료됨
  • 가속의 영향을 받는 동안 사용한 이동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회복 속도 (30–50)% 증가
  • 결의의 영향을 받는 동안 받는 물리 피해 (5–8)% 추가 감소
  • 결의의 영향을 받는 동안 공격 피해를 막아낼 확률 +(5–8)%
  • 결의의 영향을 받는 동안 취약성의 영향을 받지 않음
  • 결의의 영향을 받는 동안 치명타로 받는 추가 피해 (40–60)% 감소
  • 결의의 영향을 받는 동안 방어도 +(600–1000)
  • 결의의 영향을 받는 동안 받는 반사 물리 피해 (40–50)% 감소
  • 단련의 영향을 받는 동안 1초마다 에너지 보호막의 (1.5–2.5)% 재생
  • 단련의 영향을 받는 동안 주문 피해를 막아낼 확률 +(5–8)%
  • 단련의 영향을 받는 동안 에너지 보호막 재충전 시작 속도 (30–40)% 가속
  • 단련의 영향을 받는 동안 명중한 적 하나당 획득하는 에너지 보호막 +(20–30)
  • 단련의 영향을 받는 동안 에너지 보호막 회복 속도 (10–15)% 증가
  • 명상의 영향을 받는 동안 비-집중 유지 스킬의 총 마나 소모 (-10–-5)
  • 명상의 영향을 받는 동안 받는 피해의 (6–10)%를 생명력 대신 마나 소모
  • 명상의 영향을 받는 동안 스킬 사용 시 (10–15)% 확률로 마나의 10% 회복
  • 명상의 영향을 받는 동안 최대 마나의 (6–10)%를 에너지 보호막 최대치로 추가 획득
  • 명상의 영향을 받는 동안 마나 회복 속도 (10–15)% 증가
  • 명상의 영향을 받는 동안 받은 피해의 (15–20)%를 마나로 회생
  • 분노의 영향을 받는 동안 피해가 (10–15)%의 화염 저항 관통
  • 분노의 영향을 받는 동안 화염 피해의 (1–1.5)%를 생명력으로 흡수
  • 분노의 영향을 받는 동안 물리 피해의 (15–25)%를 추가 화염 피해로 획득
  • 분노의 영향을 받는 동안 물리 피해의 (25–40)%를 화염 피해로 전환
  • 분노의 영향을 받는 동안 화염 피해 (40–60)% 증가
  • 분노의 영향을 받는 동안 치명타 피해 배율 +(30–50)%
  • 악의의 영향을 받는 동안 지속 피해 배율 +(18–22)%
  • 악의의 영향을 받는 동안 생명력 및 에너지 보호막 회복 속도 (8–12)% 증가
  • 악의의 영향을 받는 동안 중독의 영향을 받지 않음
  • 악의의 영향을 받는 동안 출혈의 영향을 받지 않음
  • 악의의 영향을 받는 동안 플레이어가 유발한 상태 이상이 피해 (10–15)% 가속
  • 열광 상태에서 치명타가 적 원소 저항의 (8–10)% 관통
  • 열광 상태에서 시전 속도 (10–15)% 증가
  • 열광 상태의 플레이어가 생성한 신성화 지대의 효과 지속시간 2 증가
  • 열광 상태의 플레이어가 생성한 신성화 지대에 있는 적이 받는 피해 (8–10)% 증가
  • 열광 상태에서 신성화 지대를 생성하면 4초 동안 비전 쇄도 획득
  • 열광의 영향을 받는 동안 흡수 시 초당 총 에너지 보호막 회복량 최대치 30% 증가
  • 열광 상태에서 신성화 지대에 있는 적에 대한 치명타 확률 (100–120)% 증가
  • 은총의 영향을 받는 동안 공격 적중 회피 확률 +(5–8)%
  • 은총의 영향을 받는 동안 주문 피해 억제 확률 +(12–15)%
  • 은총의 영향을 받는 동안 쇠약화의 영향을 받지 않음
  • 은총의 영향을 받는 동안 이동 속도 (10–15)% 증가
  • 은총의 영향을 받는 동안 피격 시 (30–50)%의 확률로 공격한 적 실명 유발
  • 자부심을 사용하는 동안 (8–12)%의 확률로 2배의 피해를 줌
  • 자부심을 사용하는 동안 플레이어가 적 명중 시 4초 동안 적 위협
  • 자부심을 사용하는 동안 물리 피해 (40–60)% 증가
  • 자부심을 사용하는 동안 공격 명중 시 25%의 확률로 적을 꿰뚫음
  • 자부심을 사용하는 동안 플레이어가 유발하는 꿰뚫기 효과가 2회 추가 적중할 동안 유지됨
  • 정밀함의 영향을 받는 동안 치명타 피해 배율 +(20–30)%
  • 정밀함의 영향을 받는 동안 공격 피해 (40–60)% 증가
  • 정밀함의 영향을 받는 동안 치명타 명중 시 플라스크 1 충전
  • 정밀함의 영향을 받는 동안 공격 속도 (10–15)% 증가
  • 정밀함의 영향을 받는 동안 실명 면역
  • 증오의 영향을 받는 동안 피해가 (10–15)%의 냉기 저항 관통
  • 증오의 영향을 받는 동안 치명타 확률 +(1.2–1.8)%
  • 증오의 영향을 받는 동안 냉기 피해 (58–70)~(88–104) 추가
  • 증오의 영향을 받는 동안 물리 피해의 (25–40)%를 냉기 피해로 전환
  • 증오의 영향을 받는 동안 냉기 피해 (40–60)% 증가
  • 진노의 영향을 받는 동안 피해가 (10–15)%의 번개 저항 관통
  • 진노의 영향을 받는 동안 번개 피해의 (1–1.5)%를 에너지 보호막으로 흡수
  • 진노의 영향을 받는 동안 물리 피해의 (15–25)%를 추가 번개 피해로 획득
  • 진노의 영향을 받는 동안 물리 피해의 (25–40)%를 번개 피해로 전환
  • 진노의 영향을 받는 동안 번개 피해 (40–60)% 증가
  • 진노의 영향을 받는 동안 치명타 확률 (70–100)% 증가
  • 활력의 영향을 받는 동안 피해의 (0.8–1.2)%를 생명력으로 흡수
  • 활력의 영향을 받는 동안 1초마다 생명력의 (1–1.5)% 재생
  • 활력의 영향을 받는 동안 생명력 회복 속도 (10–15)% 증가
  • 활력의 영향을 받는 동안 명중한 적 하나당 획득하는 생명력 +(20–30)
  • 활력의 영향을 받는 동안 플라스크로 회복하는 생명력 (50–70)% 증가
  • 불의 순수함의 영향을 받는 동안 물리 피해의 (6–10)%를 화염 피해로 받음
  • 불의 순수함의 영향을 받는 동안 점화에 면역
  • 불의 순수함의 영향을 받는 동안 용암 지대의 영향을 받지 않음
  • 불의 순수함의 영향을 받는 동안 인화성의 영향을 받지 않음
  • 얼음의 순수함의 영향을 받는 동안 물리 피해의 (6–10)%를 냉기 피해로 받음
  • 얼음의 순수함의 영향을 받는 동안 동결에 면역
  • 얼음의 순수함의 영향을 받는 동안 얼음 지대의 영향을 받지 않음
  • 얼음의 순수함의 영향을 받는 동안 동상의 영향을 받지 않음
  • 번개의 순수함의 영향을 받는 동안 물리 피해의 (6–10)%를 번개 피해로 받음
  • 번개의 순수함의 영향을 받는 동안 감전에 면역
  • 번개의 순수함의 영향을 받는 동안 감전 지대의 영향을 받지 않음
  • 번개의 순수함의 영향을 받는 동안 전도성의 영향을 받지 않음
  • 원소의 순수함의 영향을 받는 동안 물리 피해의 (8–12)%를 화염 피해로 받음
  • 원소의 순수함의 영향을 받는 동안 물리 피해의 (8–12)%를 냉기 피해로 받음
  • 원소의 순수함의 영향을 받는 동안 물리 피해의 (8–12)%를 번개 피해로 받음
  • 원소의 순수함의 영향을 받는 동안 원소 약화의 영향을 받지 않음
  • 원소의 순수함의 영향을 받는 동안 카오스 저항 +(30–50)%
  • 원소의 순수함의 영향을 받는 동안 받는 반사 원소 피해 (40–50)% 감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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